비거리향상 드릴

 

pin_red.gif연속으로 20회 스윙하기

-특별한 연습도구가 없어도 연습스윙시 최대의 스피드를 낼려고 마음껏 스윙하면 스피드가 늘어난다.

-드라이버를 들고 쉬지 않고 연속적으로 20회 스윙을 해 보자.

-손이 자유스러워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손목과 상체의 힘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된다.

-다운 스윙의 리드를 힙으로 할 수 있도록 신경쓰면서 연습한다.

pin_red.gif허리턴의 강화

-골프 스윙의 힘의 근원은 허리에 있다. 허리를 잘 이용해야 거리를 늘릴 수 있다

-다운스윙의 리드를 허리로 해보고 허리턴을 이용해서 볼을 친다고 생각해 보라.

pin_red.gif손목 이용의 극대화

-손목의 이용은 또다른 힘의 근원이다. 왼손, 오른손 할 것 없이 손목을 최대한 이용한다.

-사진과 같이 동작을 취하되 백스윙에서 임팩트,피니쉬로 갈 때 손목을 마음껏 돌린다.

-이때 손목에 힘을 빼고 돌려야 최대의 스피드가 날 수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pin_red.gif손목강화를 위하여 할 수 있는 운동

-테니스공을 이용해서 손목을 강화할 수 있다.

-정말 거리를 늘리고 싶다면 아령을 구해서 손목을 단련하는 것이 좋다.

pin_red.gif파워 스윙 팬 이용

-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근육의 강화가 필요하다. 헬스를 하면 더할 나위없고 스윙팬을 꾸준히 이용

하면 근육의 키워지고 손목이 단련된다.

-위의 스윙팬은 8만원 정도하는 것으로 구입해서 꾸준히 연습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거리를 늘리기 위해서 100만원씩 하는 드라이버는 바꾸면서 이런 보조도구들을 사는데 인색한 것은

본인으로서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 일이다.

pin_red.gif클럽에 볼을 붙여 스윙하기

-클럽 헤드에 무게를 더해서 스윙 연습을 하면 근육이 단련된다.

pin_red.gif클럽에 수건을 감싼다

-수건을 감싸면 클럽 헤드에 무게와 공기저항이 더해져서 근육이 단련된다.

pin_red.gif왼손을 뻗은체 오른손으로 왼손목잡고 스윙하기

pin_red.gif충분한 어깨턴을 위해서 어깨를 평평하게 돌린다

pin_red.gif큰 백스윙을 위하여 오른발을 몇도 돌린다

 

pin_red.gif충분한 체중이동과 회전을 위하여 왼발을 45도로 벌린다

pin_red.gif볼을 때릴려고 하지 말고 클럽이 볼을 통과하도록 스윙한다

-클럽을 꺼구로 잡고 스윙하기

-클럽이 "우쉬--"하는 소리가 나도록 손에 힘을 빼고 휘둘려 본다

 -손목에 힘을 빼고 엄지손가락이 하늘을 가르키게 한다

 

 

 

pin_red.gif딜레이 히트를 연습한다

-연습방법은 딜레이 히트 드릴을 참조하자.

pin_red.gif티를 높이 한다

-드라이버 샷의 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티를 높여서 볼의 발사 각도를 높여주고 로프트가 낮은 클럽

을 이용해서 백스핀의 양을 줄여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