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스 교정드릴

 

pin_red.gif충분한 어깨턴을 유도하기

pin_red.gif밀어치기 개념의 이해

pin_red.gif볼에서 30cm 후에 클럽을 놓고 밀어치기 연습

pin_red.gif다운 스윙의 시작시 손을 밑으로 내리기 드릴

-톱에서 손을 수직으로 떨어뜨리는 동작을 2번 반복후 그 느낌으로 치기

pin_red.gif말뚝박기 드릴

pin_red.gif다운스윙시 오른쪽 팔꿈치를 몸의 오른쪽에 붙여주기-백스윙과 다운스윙의 차이점을 잘 살펴보자

백스윙시

다운스윙시

pin_red.gif오른쪽 손목의 돌림과 올바른 릴리스를 유도하기위한 드릴-오른손 그립 끝에 잡고 치기

pin_red.gif머리와 어깨를 잡고 치기-몸은 천천히, 양팔은 빠르게 -피니쉬자세 비교 사진

pin_red.gif왼쪽 어깨 밑에 헤드커버 넣고 치기

-실제로 볼을 치면서 연습한다

-팔과 어깨가 일체감있게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pin_red.gif오른발을 뒤로 빼고 치기- 클로즈 스탠스로 치기-스윙패스 교정

pin_red.gif왼발이 빠지지 않게 스윙하기-왼발에 발판이용

-왼발에 박스로 벽을 쌓기

-박스를 쌓아서 벽을 만들어 놓고 연습한다.

 

-사진보다 더 높은 벽을 쌓아도 된다

pin_red.gif왼발 뒷꿈치 들고 스윙하기

-셋업 자세에서 왼발 뒷꿈치를 들고 볼을 쳐보자

 

-왼발을 들고 있기 때문에 허리가 빠지는 것이 예방된다.

 

-왼쪽 무릎도 덜 펴지게 된다

pin_red.gif백투타겟드릴- 등이 타겟을 향하게 해서 치기

Back to target drill 동영상 설명

pin_red.gif셋업시 볼을 클럽 뒤에 놓고 치기

pin_red.gif임팩트 후 바로 임팩트 자세로 되돌아 오기

pin_red.gif셋업후 바로 릴리스 하기-클럽이 닫히는 것을 확인

pin_red.gif그립을 가볍게 잡는다

             

pin_red.gif그립을 스트롱하게 바꾼다

pin_red.gif그립을 얇은 그립으로 바꾼다

pin_red.gif역 오버래핑 그립을 이용한다

pin_red.gif양쪽다리로 다운스윙을 시작한다

pin_red.gif머리를 볼의 뒤쪽에 위치시키며 임팩트하기

-임팩트 후까지 볼 뒤에 머리가 남을 수 있도록 한다

 

 

 

pin_red.gif양쪽 팔뚝이 서로 맞닿게 해준다

-임팩트 직후의 자세가 사진과 같이 양쪽 팔뚝이 서로 맞닿게 해보자

-오른손을 돌려주어서 릴리스를 해야하고 왼손이 빨리 굽어지지 않도록 해야 사진과 같은 자세를 만들 수 있다

pin_red.gif8자 스윙 하기

-짐퓨릭이라는 미국 선수 흉내를 내어보는 것도 스윙패스를 고치는데 도움이 된다.

pin_red.gif톱 위치에서 손목위치를 점검

닫힌상태

스퀘어

열린상태

손목의 모양에 따라서 클럽이 열리기도 하고 닫히기도 한다. 타이거가 하듯이 스퀘어한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점검한다

 

pin_red.gif퍼터를 이용하여 클럽의  페이스가 올바르게 되는지 연습해보자

-퍼트를 이용하면 클럽 페이스가 한눈에 보이므로 올바른 스윙이 되는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된다

pin_red.gif퍼지 젤러 드릴

-퍼지 젤러라는 미국 선수가 셋업하는 식으로 셋업을 해서 클럽이 인사이드에서 들어올 수  있도록 해보자

-이 드릴은 셋업시 볼을 클럽의 힐쪽에 두고 스윙할 때 손을 몸에 붙이는데 초점을 맞추면 된다.

 

-손이 몸에 붙지 않으면 생크가 날 것이다.

pin_red.gif셋업시 볼의 위치를 뒤로 옮긴다

-볼을 왼발쪽에 놓으면 어깨가 열리게 되고 클럽이 엎어져서 들어온다

pin_red.gif오른손에 볼을 쥐고 볼을 맞추어 본다

-오른손을 돌려주면서 던져야 볼을 맞출 수 있다.


-볼을 밀어서 던지는 느낌이 들도록 한다


-오른손 바닥이 지면을 향하도록 한다

 

 

pin_red.gif오른손에 볼을 쥐고 언더스로우로 던져본다

pin_red.gif왼손 등이 땅을 향하게 오른손을 돌려준다

-슬라이스의 원인중 하나는 손목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데 있다.

 

-사진과 같이 오른손을 많이 쓰게 되면 훅이 나게 될 것이다.

 

-왼손등 혹은 시계가 땅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pin_red.gif셋업 점검

-셋업이 잘못되어서 슬라이스가 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셋업시 점검을 해야 할 것은 그립의 상태, 어깨선과 스탠스, 볼의 위치등이 있다

pin_red.gif몸이 너무 빨리 열리지 않도록 해 준다-슬라이딩 방지

-사진과 같이 힙이 너무 타겟방향으로 빠지게 되면 몸이 일찍 열리게 되므로 힙이 왼발보다 나가지 않도록 밀면서 바로 회전을 시켜주어야 한다

pin_red.gif클럽을 왼발 앞 10cm 위치에 놓고 일치시키기

-사진에서 보듯이 클럽을 타겟라인과 평행하게 왼발앞 10cm 정도 앞에 놓는다

-처음에는 피니쉬 자세가 클럽 위에서 평행하도록 연습한다(오른쪽사진)

-익숙해지면 완전한 피니쉬 자세까지 연속동작으로 연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