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stretching

지금 소개하는 스트레칭은 잭 니클라우스 골프 아카데미에서 배운 것으로 일반적인 스트레칭에서 골프에

보다 적합한 것들을 추려서 만든 것이다. 여기에는 근육의 긴장 완화와 유연성 증대 뿐만 아니라 근육의

강화를 통해서 골프 스윙에 보다 적합한 신체를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다.

1. Golfers Grip: 손과 손가락의 근육강화와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며 그립을 손가락으로 잡게 해 준다.

 

사진처럼 손을 펴고 손가락만을 꼭 쥐었다가 폈다가를 10회 반복한다. 주먹을 쥐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 주의하면 된다.

그립이 약하거나 손가락에 힘이 없다고 느낄 때는 반복횟수를 20회나 30회 정도로 늘리는 것이 좋다.

 

2. Elbow Curls: 가슴과 등 윗부분의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골퍼스그립 스트레칭을 할 때 손가락을 잡을 상태를 유지해서 검지가 양쪽 눈썹에 닿도록 해준다. 그리고 양팔이 닿을 수 있도록

해주고 다시 양팔을 최대한 벌려준다. 10회 반복을 하며 필요에 따라서 반복횟스를 늘린다.

 

3. Arm Circles: 어깨의 회전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 스트레칭을 통해서 어깨의 회전 능력을 향상시키고 어깨를 강화할 수 있다.

10회를 한다. 오기로 50회를 한 적이 있는데 팔이 떨어져 나가는 줄 알았다. 스트레칭이라고 만만하게 봐서는 안된다. 반복횟수를 늘리면

정말 힘들어 진다.

1)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게 할 때

손가락을 구부린 상태로 양팔을 쭉 펴서 손바닥이 아래를향하게 한 다음 손이 원을 그리도록 돌려준다.

최소 10회에서 필요에 따라서 횟수를 늘려준다.

2) 손바닥이 위로

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하면서 반대방향으로 돌려준다. 역시 최소 10회